본문 바로가기
호텔객실서비스실무 호텔
저자
안광호,김영식
발행일
2021-02-28
ISBN
978-89-7723-719-3
정가
22,000원
페이지수
370page
판형
18절 양장제본

미리보기
강의자료
기타자료
구매하기

.

제1장 호텔경영의 기초적 이해

  제1절 호텔의 어원과 정의

  제2절 호텔의 구성요소와 기능

  제3절 호텔기업의 분류

  제4절 호텔경영의 특성

제2장 호텔기업의 경영조직

  제1절 호텔의 조직체계

  제2절 호텔의 업무 부서별 조직

  제3절 호텔경영조직의 형태와 특징

제3장 호텔 객실상품의 개요

  제1절 객실상품의 특성

  제2절 호텔 객실상품의 분류

  제3절 객실요금의 종류와 체계

  제4절 숙박형태에 따른 요금제도

  제5절 호텔 객실상품의 변화추세

제4장 프런트 오피스의 조직과 운영

 제1절 프런트 오피스의 조직

  제2절 프런트 오피스의 운영

  제3절 프런트 오피스 구성원의 업무

제5장 객실예약업무

  제1절 객실예약업무의 개요

  제2절 객실예약의 신청 경로와 유형

  제3절 객실예약 처리과정 및 실무

제6장 프런트 데스크 업무

  제1절 등록 업무

  제2절 고객서비스 업무

  제3절 체크아웃 업무

  제4절 나이트 클럭 업무

제7장 유니폼 서비스 업무

  제1절 유니폼 서비스의 이해

  제2절 도어 데스크 업무

  제3절 벨 데스크 업무

  제4절 컨시어지 업무

  제5절  유니폼 서비스 업무의 체크리스트

제8장 비즈니스센터와 귀빈층 업무

  제1절 비즈니스센터의 업무

  제2절 귀빈층 업무

제9장 교환 업무와 피트니스센터 업무

  제1절  교환 업무

  제2절 피트니스 센터 업무

제10장 객실관리 업무

  제1절 하우스키핑의 개요

  제2절 하우스키핑의 기능과 요건

  제3절 하우스키핑 부문의 조직과 직무

  제4절 하우스키핑의 업무

■ 안 광 호

•University of Santo Tomas, Department of Tourism 졸업(B. S. in Tourism)

•Graduate School of The University of the Philippines 졸업

(Master of Food Service Administration)

•계명대학교 대학원 회계학과 졸업(경영학 석사 : 관리회계 전공)

•계명대학교 대학원 회계학과 박사과정 수료(경영학 박사 : 관리회계 전공)

•Nikko Hotel Manila, Philippines 근무

•대한관광경영학회 평생회원

•한국관광학회 정회원

•대구광역시 관광개발기획단 연구위원

•대구광역시 관광개발기획단 기획위원 역임

現) 계명문화대학교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교수

계명문화대학교 도서관장


■ 김 영 식

•세종대학교 대학원 호텔경영학과 졸업(경영학 석사)

•청주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관광·호텔경영 전공)

•(주)씨디엘호텔코리아-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

•웰비스(주)-안양유스호스텔 총지배인

•주식회사 레스쿨 대표이사

•미래씨앤피 관리이사

•성덕대학교·수원과학대학교·대림대학교·신한대학교 겸임교수

現) 한국외식경영학회 이사

한국관광레저학회 편집이사

커피바리스타 심사위원(한국능력교육개발원·한국음료직업교육개발원)

관광종사원 국가자격시험 출제위원(한국산업인력공단)

호텔업등급결정 평가위원(한국관광공사)

코리아푸드트렌드페어 심사위원

청주대학교 호텔경영학과 교수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정책 고객센터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안암로50-1(용두동) 홍신빌딩 3층
Tel : 02)2265-7214 Fax : 02)922-8772 E-mail : book@kimoonsa.co.kr

Copyright © Since 2010 KIMOONS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