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책의 특징
1.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평이하게 서술하였다.
2. 관광산업체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실무를 강조하였다.
3. 적절한 사례와 충분한 자료사진을 곁들였다.
4. 분량을 최소화하여 내용을 최적화시켰다.
제 1장. 마케팅의 개념
제 2장. 관광마케팅 개념
제 3장. 관광마케팅 환경분석
제 4장. 관광객 행동
제 5장. 관광시장 세분화와 표적시장
제 6장. 관광 포지셔닝과 이미지
제 7장. 관광상품관리
제 8장. 관광가격관리
제 9장. 관광유통관리
제10장.관광촉진관리
제11장.관광패키징/프로그래밍/파트너십 관리
제12장.관광종사원: 서비스품질관리
제13장.관광마케팅의 전략적 이슈